미래를 위해 환경을 먼저 생각합니다.

학생기자단

학생기자단

Home > 기자단/감시단 > 학생기자단

게시글 검색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있는 지금 우리
대동여자중학교 (hybang03) 조회수:242 추천수:0 14.54.105.164
2018-05-27 15:29:21

 작년과는 다르게 이번년도에는 미세먼지가 날이 갈 수록 심해지고있다.

옆에 있는 사진은 미세먼지가 심한 횡성에 어느한 아파트 단지이다. 이처럼 시골에서도 보시는 봐와 같이 미세먼지가 심하다. 최근 들어서 시골이든 도시든 너나 할 것 없이 미세먼지가 고루고루 분포되어 있다.

이러한 미세먼지는 국가의 큰 영향을 미친다.미세먼지가 점점 심해져 어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작년보다 올해(5까지) 폐암환자가 22%나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리고 미세먼지는 해를 가려 여러 농산물에도 문제를 일으킨다. 또한 바다에 사는 생물들도 미세먼지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바다생물에도 문제를 일으킨다. 이처럼 미세먼지는 사람뿐만 아니라 여러 자연환경에도 여러가지 영향을 미친다.

이쯤에서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라는 의문과 미세먼지가 왜 생겼을 까?라는 질문을 던져 볼 수 있다.  먼저 미세먼지가 생기는 이유는 중국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 중국은 최근 10년들어서 산업화가 활발이 일어나면서 여러 땅들이 점점 사막화가 되고 있어서 황사와 중국의 여러 공장들에서 나오는  안 좋은 공기와 결합하여서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중국 하나 때문이라고는 볼 수없다. 우리나라에 있는 여러 화학발전소와 공장에서도 안 좋은 공기를 내보내 중국에서 보내는  황사와 결합하여 미세먼지가 생기는 것이다.  그렇다면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나라도 산업화 때문에 나무 등과 같은 자연환경을 파괴 하기 때문에 정화될 수 있는 공기도 그냥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더더욱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것이다.

이렇게 심하게 변해버린 미세먼지를 보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지나쳐간다. 길가다도 주위를 둘러보면 미세먼지가 심한 날 아무런 예방도 안한채 돌아다니는 사람들이 많다. 뉴스에서 미세먼지의 농도가 높다 라고 말했을 때 많은 걱정을 하는데 정작 밖에 나와보면 아무렇지 않게 길거리를 걸어 다닌다.

이제는 이렇게 생각만 할 것이 아니라 생각을 넘어서 행동을 실천해야하는 때가 왔다.

미세먼지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세먼지에 대하여 충분한 생각을 해야한다. 왜냐하면 미세먼지를 보고 그냥 지나친다면 우리 몸은 미세먼지를 아무렇지 않게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우리에게 어떻게 어디에 위험한지 생각을 해야한다. 그 다음에는 밖에 나갈때는 일반마스크가 아닌 황사마스크를 쓰고 나간다. 황사마스크는 일반 마스크와 다르게 필터가 들어있기 때문에 완벽하게 미세먼지를 해결해준다. 그리고 집에 화초들을 키운다. 화초들을 키우면 집에 안 좋은 공기를 정화해주기 때문에 화초를 키우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환경 기자단 소속 대동여자중학교 학생들-

                                                     방혜영,권미진,설진경,황수진

댓글[1]

열기 닫기

기자단/감시단